A매치 기간이 끝나고 다시 챔피언스리그가 돌아왔습니다.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매치데이 3일 경기, 프랑크푸르트와 토트넘 홋스퍼의 경기가 현지 시간 10월 4일 화요일 밤 9시에 프랑크푸르트의 홈구장인 독일 프랑크푸르트 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프랑크푸르트와 토트넘의 경기 일정, 상대전적 및 관전 포인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경기 일정
1) 시간
- 현지 시간
10월 4일 화요일 밤 9시
- 한국 시간
10월 5일 수요일 새벽 4시
2) 장소
독일 프랑크푸르트 스타디움
3) 중계 일정
- SPOTV now
https://www.spotvnow.co.kr/intro
10월 5일 수요일 새벽 3시 50분
2. 경기전
1) 프랑크푸르트
프랑크푸르트는 우리나라 분들에게는 차범근 선수가 뛴 클럽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차범근 선수도 없고, 분데스리가에서도 그렇게 뛰어난 팀은 아닙니다. 19/20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5위를 해서, 20/21 시즌에 유로파에 나가 우승을 했습니다. 그러나, 유로파 우승의 대가는 컸습니다. 지난 시즌 리그 최종 순위는 11위였습니다. 지난 시즌 유로파 우승 자격으로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 직행했습니다. 그러나, 올해 리그 순위는 나아지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7위를 하고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로써는 일단은 챔피언스리그에 집중하는 것이 더 남는 장사가 아닐까 생각을 해 봅니다. 주말 리그 1위팀 베를릴과의 경기에서 승리후 6위로 순위가 올랐습니다.
2) 토트넘
토트넘은 슬슬 패가 쌓이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지난 챔피언스리그 매치데이2에서는 무기력하게 스포르팅 CP에게 원정패를 당했습니다. 아직 리그에서는 패가 없이 7전 5승 2무로 리그 3위에 올라있었으나, 지난 주말 1위 아스날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3-1 완패를 했습니다. 아스날이 이번 시즌 기세가 무섭습니다. 현재 6승 1패로 리그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지난, 경기 맨유전에서 패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는 연승을 끊기 위해 총력전이 예상되어 토트넘에게는 부담이 됩니다. 패하고 원정을 가게 될 경우는 팀 분위기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말 예상대로 콘테의 노잼 축구로 아스날에 3-1 패했습니다.
3. 상대 전적
프랑크푸르트와 토트넘은 유럽대항전에서의 상대전적이 2경기 있습니다. 두 팀 모두 챔피언스리그의 당골 출전하는 팀이 아니라 특별히 만난 기록은 별로 없습니다. 가장 최근 기록은 1982년 위너스 컵에서 만나 2경기를 치른 것이 가장 최근입니다. 이때는 1승 1패를 주고받았습니다.
4. 관전 포인트
1) 10월 2일 리그경기
재미있게도 A 매치 이후 첫 경기은 리그 경기에서 토트넘과 프랑크푸르트는 각각 자국 리그인 프리미어리그와 분데스리가의 현재 1위인 팀, 아스날과 우니온 베를린을 만납니다. 토트넘은 순위 경쟁 중이라 피해 갈 수 없을 것 같지만, 프랑크푸르트는 챔피언스리그만 노린다면 선수 로테이션을 가져갈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업데이트) 토트넘은 아스널에 3-1로 패했고, 프랑크푸르트는 베를린에 2-0 승리했습니다. 토트넘이 프랑크푸르트를 이기기 어려워보입니다.
2) 아스날 vs 토트넘
하필 북런던 더비입니다. 순위 싸움 중이라 최선을 다해야 하지만, 한 치의 양보를 할 수 없는 아스날과의 북런던 더비가 챔피언스리그 경기 전 주말에 열립니다. 여기서 승패가 프랑크푸르트와의 경기에도 지대한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업데이트) 콘테 축구의 전형인거 같습니다. 무기력한 토트넘의 패배입니다. 단 한번 손흥민의 스퍼트가 아니였으면, 그나마 한 골도 힘들었던 상황입니다. 프랑크푸르트와의 경기도 기대치가 확 낮아집니다. 게다가, 손흥민은 계속 전술적으로 희생을 하고 있어서 많이 뛰지만 공격 효과는 없습니다. 화요일 경기의 기대 치가 낮아집니다.
3) 손흥민 골
손흥민이 지난 스포르팅 CP와의 경기에서는 골을 넣지 못하고 패하면서 침체에 빠지지 않나 걱정을 했습니다만, 다음 리그 경기에서 교체 출전하여 해트트릭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A매치 기간 국가대표 친선 경기에서도 2경기 2골을 넣으면서 다시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었습니다. 손흥민은 아스널을 상대로 총 4골을 넣었으면, 올해 2월 경기에서도 1골을 기록하고 있어서 이번 아스날과의 북런던 더비에서도 골을 기대해 볼 만합니다. 또한, 손흥민은 분데스리가 시절에도 2012년에 프랑크푸르트를 상대로 1골을 기록한 적이 있습니다. 아스날전에 탄력을 받으면, 프랑크푸르트 독일 원정도 해 볼만합니다.
(업데이트) 콘테 전술에 손흥민의 골은 없습니다.
4) 다이치 카마다
프랑크푸르트에는 일본인 공격수 다이치 카마다가 있습니다. 현재 분데스리가에서 4골 2도움으로 골득점 순위 5위로 우수한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토트넘과 프랑크푸르트는 다이치 카마다와 손흥민의 활약이 승패의 갈림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5) 매치데이 3 와 매치데이 4
매치데이 3에서 만나는 팀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1주일 후에 다시 만나기 때문입니다. 홈-원정을 일주일 사이에 치루기 때문에 기세 싸움이 중요합니다. 토트넘은 최소 지지는 말고 런던으로 돌아 갈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토트넘과 프랑크푸르트는 스포르팅CP에게 패해서 현재 2위 다툼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2연전에서 밀리는 팀은 2위 자리가 위태롭게 됩니다.
토트넘 vs 프랑크푸르트 10월 13일 매치데이4 프리뷰, 상대전적, 중계 일정 챔피언스리그 22/23
아약스 대 나폴리 10월 5일 상대전적 및 경기 프리뷰, 중계 일정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매치데이3
챔피언스리그 22/23 매치데이2 조별순위 및 리뷰, 김민재 파란불, 손흥민 노란불
댓글